포항문화재단 축제 사이트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개요

구분 상세내용
행사명 2020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기간 10.10(토) ~ 10.31(토) / 22일간
주제 온고지신 : 새로운 10년을 향해
프로그램 한 손 특별전, 개막프로그램, 예술강사의 아뜰리에, 시민랜선스틸
주최 포항시
주관 (재)포항문화재단
후원 경상북도



소개

포항 공공미술, 스틸아트를 다시 읽다 “온고지신 : 새로운 10년을 향해”

2020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온고지신: 새로운 10년을 향해>는 지난 9년간 포항 시내 27개 장소에 축적된 177점의 포항 공공미술 다시-읽기를 주제로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스틸아트를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비대면 도슨트와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포항스틸아트투어 앱을 비롯해 예술교육 영상부터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스틸아트 영상콘텐츠까지, 스틸아트를 새롭게 만나며 소통하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의 삶의 방식과 일상 경험이 변화하고 대면활동이 축소됨에 따라, 축제가 열리는 4개의 장소-영일대해수욕장, 포항운하, 철길숲, 오천예술로-에는 현장 방역과 비대면 방식의 정보전달 기능을 수행하는 작은 정원을 꾸며 시민들을 맞이합니다. 또한 세척과 도색 등 재정비를 마친 약 60여 점의 기존 스틸 작품들은 포항의 새로운 거리에, 달라진 모습으로 시민들과 만나게 됩니다.
2020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은 그동안 축제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소수의 관람객들, 자가격리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 모두에게 스틸아트의 새로운 가능성과 상상력으로 가득 찬 일상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랍니다.